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CT촬영 MRI 비용◀

 CT와 MRI는 비용에서 많은 차이를 나타냅니다. MRI촬영 CT는 촬영하는 부위에 따라서 촬영기계가 결정됩니다. 인체의 각 부위마다 그 촬영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건강보험에 적용되는 사람도 있고, 적용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2018년부터 만 60세 이상의 치매 의심환자의 경우 병원에서 치매 진단을 위한 MRI검사를 할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과연 보험이 적용될 때 MRI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건강보험 적용이 없이 CT와 MRI의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RI 비용과 CT 촬영비용은 얼마일까?

 

 

 CT는 촬영하는 부위 마다 차이가 있지만 비교적 싼 가격인 5만원을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팔이나 다리와 같은 부위라면 3만원에서 4만원에도 CT촬영이 가능합니다.

 

 

 MRI의 경우 일반적으로 40만원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병원에서 검사를 받느냐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으며 대부분의 병원들은 특별 할인행사 등을 이유로 20만원 중반의 가격에 MRI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의 MRI촬영은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대학병원의 경우 MRI검사 비용이 70~90만원 까지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MRI촬영 CT의 비용을 설명했는데요. 지금까지 알려드린 가격과 달리 각 병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MRI촬영 CT는 사용 기계의 성능에 정확한 판정이 가능한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초기 진단을 위해서는 유명한 의사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 보다 좋은 MRI 또는 CT 기계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더 현명한 판단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60세 이상 치매 의심환자 의료보험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018년부터 60세 이상의 치매가 의심되는 환자는 치매 진단을 위해 사용되어 질 수 있는 MRI 촬영 비용에 대해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될 경우 환자의 부담금이 7만원~ 35만원 사이가 될 전망입니다. 일반적인 MRI촬영은 6~15만원 정도가 될 것이며, 정밀 촬영 시에는 15~35만원 사이가 되겠습니다.

 

 

 

 모든 질환은 치료하는 것 보다 예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항상 자신의 몸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대처하여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CT와 MRI 비용 이였습니다.

'건강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삼 효능 부작용 11가지  (0) 2021.02.26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0) 2020.01.15
아스피린 효능◀  (0) 2020.01.07
사후피임약 처방 부작용◀  (0) 2019.12.03
메르스 증상 예방법 알아보고서  (0) 2019.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