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뇨계/비뇨계 질병

요도염 자연치유 위험하다

 요도염 자연치유 잘못알고 있다. 요도에 염증이 발생할 경우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작열감과 더불어 가려움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빈뇨, 야간뇨, 잔뇨, 소변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요도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증상들을 완화시키기 위해 자연치유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과론적으로 요도염 자연치유는 불가능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요도염을 인지하는 즉지 비뇨기과를 찾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병원을 찾는 시간이 늦어질수록 증상이 더 심해지고, 요도의 상행기관인 전립선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요도염의 경우 기생충과 더불어 곰팡이, 세균 등에 의해 염증이 생성되므로 원인균을 사멸할 수 있는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하여야 합니다.

 

 

 항생제는 주사와 내복약이 있는데요. 항생제는 2만원에서 5만원까지 그 가격이 상당합니다. 내복약 또한 비보험 대상의 약이 많아 1주일 치를 기준으로 1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치료를 위해 원인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만 초기 진료 시 원인균을 동정(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통계적으로 가장 흔한 원인균을 제거하는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병원 가는 것이 두렵거나 부끄러워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고, 요도염 자연치유를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게 될 경우 치료의시기를 놓쳐 오히려 더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연치유를 위해 여러 가지 음식을 챙기고, 운동을 하는 등의 활동은 병원치료와 함께 진행되어야 도움이 되며,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을 뿐 근본적인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요도염 자연치유 매우 위험합니다. 빠른 시일 안에 병원을 찾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