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계/면역계 질병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체크해보셔요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비장의 기능이 약화되거나 비장에 염증이 발생하면 소화계통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장이 상한 상태를 오래 방치할 경우 면역계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위장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등의 여러 가지 증상들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비장이라는 기관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고 있다면 비장이 나빠지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지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비장이라는 기관이 어떤 일을 하는지 밑의 링크에서 확인하고 이 글을 읽으시면 이해하기 쉽겠습니다.

 

 [비장이라는 기관은? : http://circle77.tistory.com/36 ]

 

 

 지금부터 알려드릴 여러 가지 증상들 알아두고 관심을 가져 건강한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이?

 

1. 구내염


 비장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비장 내에 염증이 발생하면 면역력에 관련한 항상성이 깨지면서 입 내부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입술 안쪽에 염증이 발생하기 쉬우며, 혀와 뺨 안쪽에서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창백한 얼굴


 비장은 노화되거나 기능에 이상이 생긴 적혈구를 파괴하고, 적혈구를 파괴하여 남은 산물을 재순환시켜 인체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비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될 경우 적혈구 재순환에 문제가 발생하여 얼굴에 핏기가 없어지고 창백해 질 수 있습니다.

 

3. 배뇨장애


 특히 소변을 보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속이 더부룩하게 느껴지고 소변의 줄기가 약해지며, 소변을 보는 것이 힘들어진다면 신장의 기능장애와 비장의 기능장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4. 배변장애


 묽은 대변을 보거나 설사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배에서는 가스가 자주 차고, 장기간 설사 증상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상처재생


 상처가 날 경우 수 분 안에 피딱지가 형성되어야 하지만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하여 피가 잘 멈추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피부 트러블


 비장은 혈액을 정화하는 기능을 수행하는데요. 혈액 내의 노폐물을 정화하는 기능이 떨어지면서 노폐물의 독성이 피부로 표현되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았는데요.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 주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증상에 민감히 반응해 병원을 찾으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